시스템소개
편리한 주택관리업무 경력관리시스템의 서비스를 소개합니다.
시스템의 추진배경 및 필요성
- 주택관리업무 경력관리시스템 구축
- 온라인을 통한 경력관리 및 자격증발급신청서 작성 및 자격증발급 사전알림 시스템 구축으로 원스톱 민원행정 구현
-
맞춤형의 빠른
경력/자격발급 정보 제공
-
선제적 민원처리 및
비용절감
-
안전하고, 확산을 위한
시스템 구축
행자부 주관 간편창업,성공취업 공모사업 선정 : 2016.9.12
경력관리 자격증발급 현황 및 발전방안
|
현황 |
발전방안 |
경력관리 |
- 개인별 경력관리
- 개인별 경력관리로, 이전직장의 폐업 등으로 적기에 맞는 경력증빙 서류 발급이 어렵고 , 발급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
|
- 온라인을 통한 수시로 경력관리가 가능하도록 구축
- 온라인 시스템으로 입사, 퇴사시 즉시적이고 수시로 자신의 경력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노력과 시간, 비용 절감
|
자격증발급 |
- 자격 발급 요건이 맞는지 확인하지 못해 ,적시에 주택관리사(보) 자격증 발급에 어려움
- 자격증 발급신청일로부터 8일이상이 소요되며,민원인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
|
- 자격증 발급조건이 되면,자동으로 문자를 보내 자격증 발급신청 알림 제공
- 온라인을 통한 자격증발급신청으로,3일내로 발급시간 단축
|
시스템의 주요기능 및 특징
법정처리기한 8일
-
신청인원인
경력증빙서류 발급
-
경력을 쌓은 회사별로 다량의 경력증빙 서류 발급에 따른 민원인의시간,노력 필요
-
신청인원인
자격증 발급 신청
-
방문하여 주택관리사 자격증 발급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
-
도지사
신원조회
-
접수기관에서 해당 경력의 본인이 맞는지 별도의 신원조회
-
도지사
경력증빙서류 확인
-
신청민원인이 제출한 경력증빙서류 확인절차
-
도지사
자격증 교부
-
자격증교부통보
-
신청민원인
자격증 수령
온라인시스템
구축으로 경력관리 및 발급절차 개선
- pc,모바일 디바이스환경 에 최적화된 빠른 콘텐츠 접근!
- 경력관리에 따른 자격증 발급 자동알림 서비스